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 정보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 정보

 

지역마다 천차만별 긴급재난지원금이 다릅니다. 고양시에서도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외에 별도로 고양시민들에게 위기극복지원금을 지급한다는 소식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 신청 방법

 

 

지급대상은 고양시민 누구나 1인당 5만원이 지급됩니다. 2020년 4월 1일 24시 기준 고양시에 주민등록되어 있는 내국인입니다. 신청기간은 4월 14 - 7월 31일 까지입니다. 신청가능 시간은 평일 9시 - 저녁 8일 주말 공휴일은 9시 - 저녁 6시까지 신청가능합니다. 단!! 5월 18일 - 7월 31일은 정규 근무시간 9시 - 저녁6시에만 접수 가능합니다.  신청 및 접수 방법은 세대단위 신청을 권장하며 세대주나 세대원이 전체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 사용기한 사용처

 

 

사용기한 수령일로 부터 8월 31일까지 기간 경과 시 카드 중지 및 미사용 금액 자동 환수 됩니다. 사용처는 고양시 소재 신용카드 가맹점입니다. 단!! 대형 백화점, 기업형 슈퍼마트, 대형 할인매장, 온라인 가맹점은 제외입니다. 사용카드는 일회성 선불카드이며 분실시 재발급 불가이며 훼손의 경우 해당 은행에서 교환가능합니다.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 신청 및 신청일 안내

 

 

신청방법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직접 방문하면 되고 신청서는 미리 작성 후 방문하시기를 권장하며 마스크 착용을 해야 합니다. 미리 신청서 작성 못할 경우는 주민센터에서 작성하면 되지 않을까요? 신청을 하게 되면 행정복지센터 접수 창구 방문을 하고 신분증 및 서류 확인 제출을 합니다. 세대원 및 지급액을 확인하고 선불카드 수령 후 사용가능한데 사용중 카드 변경은 불가합니다.

 

 

신청일 안내 4인 이상 세대 4월 14일 - 4월 19일 화요일 5인이상 세대만 신청 가능합니다. 목, 금 4인세대만 신청가능하며 토, 일은 4인 이상 세대 전체 신청가능합니다. 3인 - 2인 세대는 4월 20일 - 4월 26일 신청하고 1인 세대는 4월 27일 - 5월 3일 신청합니다. 4월 20일 - 5월 3일 신청자 분들은 월요일 생년 끝번 1,6 화요일 생년 끝번 2,7 수요일 생년끝번 3,8 목요일 생년끝번 4,9 금요일 생년끝번 5,0번에 해당하시는 분들이 신청하시고 토일은 해당 요일에 신청 못하신 분들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외 미신청자들은 5월 4일 - 5월 17일 신청날짜는 출생연도와 상관 없이 주말까지 신청가능하고 5월 18일 - 7월 31일에는 출생연도 관계없이 주말 제외하고 금요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혹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5부제에 따라 방문 신청시 세대원 수 관계없이 위기극복지원금 신청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 대리신청

 

 

미성년자, 군복무자는 주민등록상 가족이 대리 신청 가능하며 어르신이나 거동 불편자 시설입소자는 부득이한 사유로 본인 신청이 불가하면 부모 형제자매 및 사회복시시설 종사자에 한해 대리신청이 가능하고 대리인과 관계증명 서류를 지참해야 합니다. 그외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민 콜센터 031-909-9000번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 관련 포스팅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경기도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 인기 포스팅

 

곽상도 프로필 지역구 고향 학력

전참시 이영자 국수 맛집 어디?

이동국 나이 부인 딸 아들 자녀 키 집

오영환 프로필 민주당 김자인 나이 학력 경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