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현재 정부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많은 국민들에게 힘이 되길 바라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신청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지급 방법은 따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오프라인 선불 카드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오프라인 지급 방식

 

 

오프라인 신청은 4월 20일 부터 7월 31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선불카드 발급업체는 농협이며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나 농협은행 방문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신분증 지참, 신청서 작성을 하셔야 합니다. 신청서 작성을 하게 됩니다. 대리신청의 경우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에 한해서 가능하며 위임은 사전에 구두로 받고 신청서 위임란에 확인을 하면 됩니다. 위임 받지 않고 신청서를 허위신청시 형사 처벌 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접수 시간

 

 

행정복지센터 평일 9시 부터 저녁 8시까지 주말이나 공휴일은 9시 부터 저녁 6시까지 접수 되는 기간은 5월 17일까지 한해서 입니다. 5월 18일부터는 평일 9시 부터 저녁 6시까지만 접수 가능합니다. 농협은 평일 9시 부터 오후 4시까지만 접수 하며 5월 1일은 휴무입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세대원 수 신청기간

 

 

4인 이상은 4월 20일 - 26일입니다. 3인 가구는 4월 27일 - 5월 3일입니다.  2인가구는 5월 4일 - 5월 10일입니다. 1인가구 및 미신청자 5월 11일 부터 5월 17일까지 입니다. 이 기간 동안은 요일제를 적용해 월요일 생년끝번 1,6 화요일 생년끝번 2,7 수요일 생년끝번 3,8 목요일 생년끝번 4,9 금요일 생년끝번 5,0 토,일요일은 미신청자에 한해 신청가능합니다. 5월 18일 - 7월 31일에는 요일제가 아닌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그대신 토요일 일요일은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기간

 

카드사 사용 승인 문자 수신일부터 3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4월 20일에 사용승인을 받았을 경우 7월 20일까지 사용 기간이 되는 거죠. 하지만 6월 20일 사용 승인을 받았다면 3개월이 지나지 않았더라도 8월 31일 사용 마감이 되는 것입니다. 미사용 금액은 회수 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선불카드 사용방법

 

행정복지센터나 농협에서 선불카드 신청을 합니다. 신청서 작성을 하고 신분증 지참을 하셔야 합니다. 선불 카드 수령을 합니다. 이때 도민/ 신청서류 확인 후 카드를 나누어 줍니다. 카드 사용 승인은 자동으로 처리되며 농협에서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선불 카드 사용 가능한 매장에서 카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그밖에 선불카드 사용처는 아래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 포스팅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경기도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고양시 위기 극복지원금 신청 방법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정부 긴급재난 지원금 신청

 

인기 포스팅

 

오영환 프로필 민주당 김자인 나이 학력 경력

이동국 나이 부인 딸 아들 자녀 키 집

전참시 이영자 국수 맛집 어디?

곽상도 프로필 지역구 고향 학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