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 환급금 조회 신청 지급 우체국 입금 정리

국세 환급금 조회 신청 지급 우체국 입금 정리

 

근로 장려금,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환급금 찾아가지 않는 환급금은 5월 1434억 원입니다.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를 지원하기 위해 미수령 환급금 찾아주기를 1개월 전 실시하고 있습니다.

 

 

미수령 환급금은 홈택스, 모바일 홈택스, 정부 24시에서 조회가능하며 관할 세무서 안내를 받아 계좌로 지급받거나 우체국 방문 수령 가능합니다. 

 

 

미수령 환급금 확인방법

 

홈택스, 모바일, 홈택스, 정부 24에서 납세자 직접 확인할 수 있고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 관할 세무서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안내문 세무서 담당자 연락처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홈택스 홈피 - 환급금 조회 모바일 홈택스 - 손택스 앱 실행 - 환급금 조회 정부 24 홈피 - 확인서비스 - 미환급금 찾기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미수령 환급금 지급방법

 

납세자는 세무서 방문 없이 홈택스, 모바일 홈택스, 전화, 팩스, 우편으로 본인의 계좌를 신고하고 그 계좌로 받거나 국세환급금통지서를 지참한 후 우체국에서 현금 수령할 수 있습니다. 

 

 

본인계좌 신고 방법 홈택스 및 모바일 홈택스에서 환급금을 지급받을 본인 계좌를 신고합니다. 홈택스 - 신청 제출 - 주요 세무서류신청 - 환급계좌 개설 신고 혹은 손 택스 - 신고 신청 - 계좌 개설 관리 - 환급계좌 개설신고를 합니다.

 

 

환급계좌 개설 신고서에 본인 계좌를 기재해 관할 세무서 우편 또는 팩스로 보낼 때 국세청 누리집 - 국세정보 - 세무서식 - 계좌 개설 신고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환급급이 500만 원 이하는 본인 계좌를 전화로 신고하면 지급받을 수 있도록 추진 중입니다. 

 

현금 수령 방법 : 국세환급금 통지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해 현금으로 수령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