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선수 도핑테스트 방법

올림픽 선수 도핑테스트 방법

오늘 경기하는 브라질 배구 핵심 공격수가 도핑에 걸려 출전 정지 먹었다고 하네요. 그 선수를 제외하고 준결승 경기를 한다고 합니다. 한 명 더 나올 경우는 경기 안 할 수도 있다고 하긴 하네요. 브라질 선수들 자신감이 대단하더라고요. 이번 경기는 한국이라서 걱저말라고 팬들에게 트윗을 했다고 하죠. 터키를 이겼다고 팬들이 하자 게시물 삭제했다고 합니다. 

 

 

부디 이번에 승리해서 결승에 올랐으면 좋겠네요. 이번이 김연경 선수 마지막 올림픽이라고 하는데 유종의 미를 거두었으면 좋겠네요. 다른 선수들도 화이팅하셨으면 좋겠고요. 

 

도핑검사란?

 

스포트 경기의 공정한 경쟁을 위해 약물 사용 여부를 판독하는 검사입니다. 선수 소변과 혈액을 분석해 금지 약물 이용 여부를 파악합니다. 

 

충격적인 도핑검사 방법

 

 

선수들은 도핑검사에 사용되는 소변을 확보하기 위해 검사관이 지켜보는 상황에서 소변을 봅니다. 그이유는 도핑검사에 사용될 소변이 선수 몸에서 나온 것인지 검사관이 직접 확인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주로 국제 경기 메달권에 해당되는 상위 선수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국내 경기의 경우 무작위 추첨을 통해 일부 선수만 검사합니다. 

 

올림픽 선수들은 경기 직후 동성 검사관과 함께 화장실로 갑니다. 이런 방법으로 진행된다고 하네요. 

 

■ 관련 포스팅

 

김연경 이름으로 터키 묘목 기부 하는 방법

 

김연경 이름으로 터키 묘목 기부 하는 방법

우리나라 터키전 배구 8강전 경기를 보고 감동한 배구 팬들이 주장 김연경 선수 이름으로 터키 교복을 기부하고 있다고 합니다. 터키는 3-2로 패했고 경기 후 터키 대표팀 선수들이 오열을 한 이

mandarina.tistory.com

양궁 금메달 3관왕 안산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 포상금 얼마?

 

양궁 금메달 3관왕 안산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 포상금 얼마?

올림픽 메달리스트 포상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궁 안산 포상금 대한 양궁협회는 리우 올림픽 기준 개인전 금메달 2억 원/ 단체전 금메달 1억 5천만 원 포상금을 지원했다고 해요.

mandarina.tistory.com

아이유 연습생 동기가 푼 소름돋는 썰

 

아이유 연습생 동기가 푼 소름돋는 썰

아이유 연습생 동기가 푼 썰입니다. 실제 기사에도 나온 내용이네요. 함께 연습생을 하며 숙소를 썼다고 합니다. 아이유는 기타를 처음 배우고 있을 때라고 합니다. 소속사 사장님은 가요계에서

mandarina.tistory.com

안산 개인전 금메달 3관왕 양궁에 진심인 현대 자동차 회장이 한일

 

안산 개인전 금메달 3관왕 양궁에 진심인 현대 자동차 회장이 한일

전국 초중고 양궁 선수에게 무상으로 시력보호 무상 선글라스를 지원했습니다.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은 리우 양궁 대표팀에 25억 포상을 해주었다네요. 게다가 리우 올림픽 후 메달을 딴 선수단

mandarina.tistory.com

터키 금수저녀 미나 바사란 짧은 인생 무슨일이?

 

터키 금수저녀 미나 바사란 짧은 인생 무슨일이?

터키 유명한 재벌 딸인 미나 바사란입니다. 그녀는 각종 계열사 미나 타워를 관리하는 기업 회장 딸이며 이사회 이사로 재직 중입니다. 그녀는 인기가 많아 잡지 모델로 활동하기도 하고 67만명

mandarina.tistory.com

역대 올림픽 마스코트 한중일 비교

 

역대 올림픽 마스코트 한중일 비교

올림픽 마스코트는 1968년 그로노블에서 시작합니다. 한중일의 경우 평창 동계 올림픽 18년/ 일본 하계 올림픽 20년 / 중국 동계 올림픽 22년 연달아 열립니다. 역대 올림픽 마스코트 역대 올림픽

mandarina.tistory.com

이스라엘 야구선수 골판지 침대 무너뜨린 후 일본 반응

 

이스라엘 야구선수 골판지 침대 무너뜨린 후 일본 반응

이스라엘 야구 선수들이 도쿄올림픽 선수촌의 골판지 침대 위로 올라가 그것을 부수는 영상이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일본에서 그는 불편함을 숨기지 않았다네요. 도쿄올림픽 선수촌에서 이스

mandarin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