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머니 김민우 딸 아내 사별

공부가 머니 김민우 딸 아내 사별

 

 

 

 

 

■ 공부가 머니 김민우 딸 민정 아내 사별

가수 김민우와 딸 민정 심리 검사 결과를 보고 손정선 심리가가 김민우를 걱정했습니다.   

이병훈 교육연구소 소장, 전 서울대 입학사정관 진동섭, 손정선 아동심리가, 김지나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사랑일 뿐야''입영열차 안에서'를 부른 가수에서 자동차 딜러를 하고 있는 김민우가 출연했어요.   

초등학교 5학년 올라가는 딸 김민정 아빠 김민우라고 소개했어요. 사회인으로 일하고 있고 수입 자동차 회사에서 15년 정도 일을 하고 있고 아빠 역할도 열심히 하고 있다고 했어요.

초등학교 5학년 공부 방법과 사춘기에 대해 고민이라고 했어요.   

 

김민우 아내는 굉장히 건강했던 사람인데 목이 아프다고 해서 병원을 갔는데 아무 이상이 없었고 계속 아프다고 해서 큰 병원을 갔더니 혈구 탐식성 림프조직구증이라고 했고 병원에 일주일 동안 입원하고 갑자기 떠났다고 합니다. 노래도 하고 강사로서도 우뚝 설 수 있게 많이 뒷바라지해준 아내라고 했어요.     

민정이가 본인도 아주 힘들고 슬플 텐데 아빠가 너무 많이 힘들어하니까 아빠 옆에서 편이 되어주고 아빠가 엄마를 그리워하는 부분을 민정이가 있으니까 오히려 힘내자고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엄마를 떠난 보낸 후 나에게 했던 말이 아빠 내가 세탁기 돌리는 방법을 배울게. 아빠 셔츠 해줄 게였고 아이가 엄마의 빈자리를 통해서 조금 더 일찍 성숙했다네요. 

 

기상 시간이 되면 알람 없이도 알아서 일어나고 겨울방학 생활 계획표를 고등학교 플래너 수준으로 세워 칼같이 지키는 열 두살이었어요.  평소 독서가 취미이고 편식하지 않고 다양한 분야 책을 읽고 대화를 할 대도 남다른 어휘 실력을 보였어요.   

딸에게 공부를 하라고 해본 적이 없고 너무 잘해줘서 고마운데 언제나 완벽하게 끝내 때로는 나이에 맞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했어요. 민정이 지능검사는 상위 5%이고 심리적 정서적인 부분이 안정감만 있으면 상위 1%가 될꺼라고 했어요. 

추상적 추론 능력은 12살이후 부터 발달을 하는데 아직 12살이 되기 전에 민정이는 모든 것을 계획하는 것이 발달했고 민정이는 찐 어른이고 인내력이 98%, 자율성 99%, 연감 100% 자기 초월 82%이라서 동갑 친구들을 아이라고 생각한다네요.   

 

민정이 보다 아빠 김민우씨도 심리검사를 했는데 3분의 2를 답변을 피했기 때문에 아버님이 더 걱정된다고 했어요.

김민우는 딸에게 보이지 않기 위해 화장실에서 몰래 와인을 마시면서 운 적이 있다고 밝혔어요. 

민정이는 미술, 음악, 영어에도 열정적이고 욕심이 많아 공부를 하라고 해본 적이 없고 가끔 투정과 응석을 부렸으면 좋겠고 정해져 있는 삶을 계속 가니까 나중에라도 공부에 대한 싫증이 생길까 봐 걱정이라고 했어요. 

잘하는 모습만 보여주려는 아이들은 도전을 두려워하고 겁먹는 모습이 많고 저학년까지 공부를 잘하는 아이는 언어가 발달하는데 고학년은 변화가 시작되는 시기라 언어, 과학, 수학 진짜 학습을 시작하는 시기라고 했어요. 

실수를 할 수 있고 매우 잘함만 받다가 보통이나 노력을 요함을 받으면 민정이 같은 성향을 가진 아이들은 자책을 하는데 그럴 경우에는 대상을 분리하고 이게 어려운 거지 네가 노력을 하지 않아서 어려운 게 아니야 라고 말하는 것이 잘하는 아이들에게 필요하다고 했어요.  

 

초등학교 5학년 수학은 계단을 올라가는데 조금 더 높은 계단이고 영어 같은 경우도 수능식 수업 영어로 전환하고 중, 고등학교는 모두 수능식 영어라고 했어요.   

사춘기는 아이 진짜 자아가 시작되는 시기이고 진짜 자아 시작은 진짜 공부를 시작하는 시기이고 내가 원하는 지식을 주워 담는 시기로 5학년 때부터 형성된 학습 개념 쭉 유지된다고 했어요. 

김민우는 아빠가 바라는건 놀고 싶을 때나 뭘 하고 싶을 때 아빠한테 얘기해주고 평소에 아빠에게 하고 싶은 것을 얘기하지 않던 민정이가 학원 선생님과 친구에게 떨어 놓았어요.

 

민정이는 아빠에게 술, 담배는 그만했으면 좋겠고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오래 곁에 있어 줬으면 좋겠다고 했어요.

 

김민우 사별 이유? 혈구 탐식성 림프조직구증 이란? 증상 원인

아이콘택트에 출연한 가수 김민우 아내 사별을 밝혔습니다. 김민우 근황은 가수를 그만두고 자동차 세일즈맨으로 16년째 일하고 있으며 굉장히 많은 일이 있었고 2년 전 아내가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아내가..

granuja.tistory.com

김민우는 많이 돌아보게 됐고 민정이의 학년만 올라가는 게 아니라 아빠의 학년도 올라가야 되지 않나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어요. 

댓글